카테고리 없음

[Blender] Part 4 블렌더 sculpting

주까망 JOO KKAMANG 2023. 4. 24. 21:35
반응형

확대 축소 : 마우스 휠 / +,- / ctrl +펜첫번째

화면이동 : shift + 가운데 휠 / shift + 펜첫번째

화면 회전 : 마우스 휠 누르고 움직인다./ 펜첫번째

펜사용시 설정을 바꿔서 한다.

 

메테리얼 바꾸기 (보통 Mat로 작업)

 

오브젝트모드에서 스컬프 Mode모드로 바꾸려면 

Ctrl +Tab을 눌러 바꿔줄 수있다.

 

1:정면       3: 측면        7 :top       9:뒷면

넘패드 말고 왼쪽 숫자에도 적용시키려면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Edit mode 에서 불편하기 때문에 비추천)

~ 을 누르면 뷰설정을 할수있다.

브러시 창 크기 조절 

ctrl + 가운데 휠 (펜첫번째버튼)

N : 오른쪽 옵션창을 show / hide

T : 브러쉬 옵션창을 show / hide

 

프리뷰는 삼할로 이렇게 하면 편합니다.

 

 

브러쉬 크기 : F / [ ]

브러쉬 강도 : shift +F

브러쉬 add(반대) : ctrl + 드래그

 

 

면이 늘어날때 (=Dynamesh)

와이어프레임을 켜서 봐보자

스포이드로 균일한 부분을 찍어주고 Remesh 해줍니다.

보통 처음은 0.02로해서 조금씩 늘려준다.

더 편하게 하기위해서는

R 로 밀도 맞추고

ctrl +R

 

x축 기준으로 symmetry 

 

smooth : shifh + 드래그

 

BackfaceMask  =  Front Faces Only

뒷면 영향안받게 하기

가이드 선 그려주기

Perspective : 5

너무 왜곡이 있을수 있으므로 100으로 설정

 

 

눈알 오브젝트 추가 

ctrl + tab 눌러서 오브젝트 모드로 나간다.

shift + A를 눌러서 스피어 생성

 

오브젝트 선택 : Alt + Q

 

 

Mirror copy

 

스포이드로 기준점을 클릭 (얼굴기준)

오브젝트가 복사가 된다.

 

 

Mask

ctrl +I  반전

마스크 해제 : alt + M 

 

 

스컬핑 모드에서도 무브 회전 스케일을 조절할 수 있다.

기준점이 안맞을떄는..

오브젝트 모드에서 object - Set Origin - Origin to Geometr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