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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영화, 애니메이션
3dmax
게임 캐릭터, 배경 모델링
게임 모델링 분야에서 널리 이용되는 프로그램
캐릭터 제작부터 배경, 소품 모델링, 리깅과 애니메이션도 가능합니다.
zbrush
게임캐릭터, 피규어, 3d프린팅
모델링보다는 타블렛으로 정밀한 스컵팅(조각)이 가능해 캐릭터나 의상의 디테일한 제작에 많이 활용됩니다.
마야나 맥스 유저도 지브러쉬를 병행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쉽게 떠올리실때 섭세한 피규어 같은건 이 지브러시로 사용해서 작업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두라이센스 비용이 있음.
Maya - 영화, 애니메이션
3ds Max - 게임 캐릭터, 배경 모델링
ZBrush - 정밀 스컵팅(피규어, 게임캐릭터)
3d CAD - 산업 도면 모델링
Rhino 3D - 산업 제품 모델링
Sketch Up - 건축 설계, 웹툰 배경 제작
Cinema 4D- 영상 (독일 회사에서 만든 마야, 맥스 같은 프로그램)
Blender
이 모든 프로그램의 기능을 다 조금씩 다 가능하게 만들어 놓은 무료 프로그램
처음엔 기능이 조금 부족하지만 무료여서 사용했다면,
최근 몇년사이에 기하학적으로 발전하여, 이제는 충분히 메인툴로 사용될수 있는 위치까지 올라왔다.
단축키만 다를뿐 원리는 비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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